최근 11월,
틱톡을 통해 보게된 해당 광고는
#VansChekerboardDay
11월 19일
체커보드데이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11월 19일에는
창의적인 무언가를 해보는 거예요.
그리고 정서적 안정을 돕는
10개의 자선 단체에
1백만 달러를 기부하는
움직임에도동참해보세요.
사실 이 내용만 보면
“반스 체커보드 데이”가 무엇인지
감이 잘 잡히지 않는데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본 결과,
반스 체커보드 데이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올해 반스 체커보드 데이는
세계적으로 고립이 심화되는 시기에
창조적인 자기표현의 가치를 지지하기 위한 글로벌 이벤트로,
특히 개인과 커뮤니티의 정신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창조적인 활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2020년 반스 체커보드 데이의 목표는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작은 행위와 표현도 개인과 공동체의 행복 증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광고에는 자세하게 전달되지 않았지만
“10개의 단체에 100만 달러를 기부한다”
라고 적혀있던 부분에 대해서는
말 그대로
반스측에서 창조적인 자기표현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 세계 자선 단체 10여 곳에 총 100만 달러를 지원하는 것이며
선정된 자선 단체는 타이즈 재단(Tides Foundation)의
반스 체커보드 펀드(The Vans Checkerboard Fund)로부터
10만 달러를 받거나 브랜드로부터 직접 기부를 받아
젊은이들이 창조적인 활동을 통해
정신 건강과 행복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와 별도로 전 세계 팬들도
각 지역에 있는 자선 단체 10곳을 지원하는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데요.
세계적인 아티스트이자 브랜드 홍보 대사인
제프 멕페트리지(Geoff McFetridge)가 디자인한
커스텀 반스 체커보드 데이 티셔츠’와
커스텀 어센틱(Authentic) 신발을 구매하면,
각 제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이 타이즈 재단의 ‘반스 체커보드 펀드’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반스 체커보드 데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vanskr.dev.supernaturedesign.cn/checkerboardday/
틱톡 내에서 해쉬태그를 통해 검색해본 결과,
스케이드보드 타기, 그림 그리기,
노래 부르기, 커스텀 하기, 요리하기 등
자신의 창의성을 표현하기 위한
그 어떤 활동이라도
#VansCheckerboardDay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하면 된다고 합니다.
https://vt.tiktok.com/ZSVt1S9N/
https://vt.tiktok.com/ZSVtjQ62/
https://vt.tiktok.com/ZSVG3Ds2/
반스 측에서 공개한
챌린지 페이지 내 공식 영상에 따르면
옐언니, 아이키, 아이린(모델) 등 다양한 스타들이
#VansCheckerboardDay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일상 영상 혹은 춤 영상,
커스텀 하는 영상 등을 공유했습니다.
이렇듯 소소한 것으로 보일 수 있는 행위들도
개인과 공동체의 행복 증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반스 체커보드 데이에 의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회에 긍정적인 기운도 불어넣고
자선단체에 직접적으로 기부까지 한다니
여러모로 참 의미 있는 캠페인이라고 느껴집니다.
다만,
틱톡 광고를 보아도
해시태그 검색을 통해 발견한 챌린지 설명글을 보아도
다소 추상적으로 메세지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해당 챌린지를 왜 시도해야하는지,
기부금은 왜, 어떤 방식으로 전달되는지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명확하게
설명해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스체커보드데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m.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85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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