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PR & 브랜딩 캠페인

[ PR&브랜딩 캠페인 ] 삼성전자(네덜란드): Think Bigger_삼성vs애플 전쟁의 서막

by adbite 2020. 11. 13.

https://youtu.be/TXJRzd6SAAo

비교광고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브랜드가 있으신가요?

과거에는 펩시vs코카콜라였을 것이고

요즘에는 버거킹vs맥도날드 일 것입니다.

 

오늘은 사람들의 흔한 예상을 깨고

삼성전자 네덜란드 법인이 애플에게 도전장을 내민 광고를 소개합니다.

 

Think different

 

수 많은 사람들을 매혹시킨

애플의 브랜드 슬로건이죠.

 

하지만 뭔가 이상하게도 하단에는 갤럭시 폴드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등장하는 의문의 남성...

그는 different에 x자 표시를 한뒤 Bigger를 적고 유유히 떠납니다.

 

재미있지 않나요ㅎㅎㅎ

사실 우리나라의 얼굴이기도 한 삼성이

애플을 대놓고 저격한 점이 한국인으로서 뭔가 흐믓하네요.

 

내용에 대해 조금 자세히 살펴보면

삼성에서는 갤럭시 Z폴드2를 9월 15일 출시했는데요.

해당 제품은 사전 판매량만 6만대에 육박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잡았습니다.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9/14/2020091403058.html

 

삼성 '갤럭시Z폴드2' 사전 판매량 6만대 육박... 자급제는 완판

삼성전자(005930)‘갤럭시Z폴드2’의 사전 판매량이 6만대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11일부터 진행한 갤..

biz.chosun.com

그리고 갤럭시 Z폴드는 브랜딩 측면에서도

참 효자격인 제품인데요.

 

이전까지 삼성은 애플이 Think different 라는

슬로건 아래에 '혁신'이라는 차별화된 이미지를 가진 것에 비해

특별한 브랜드 이미지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Z 시리즈의 성공을 통해

 

'애플보다 2배 이상 넓은 화면'

'애플보다 빠른 기술력'

'애플보다 넓은 상상력'

 

등 과거의 치욕을 씻을 수 있었죠.

 

실제로, 애플은 삼성의 성공을 뒤쫒듯

2021년 애플만의 폴더블 폰을 출시할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biz.insight.co.kr/news/289707

 

“애플, 화면 두 배 가깝게 커진 ‘폴더블 아이폰’ 출시한다”

애플이 내년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biz.insight.co.kr

해당 광고는 이러한 비하인드를 잘 담고 있습니다.

애플의 슬로건에 x를 칠한뒤

 

우리는 훨씬 제품도 크고, 생각도 크다.

 

라는 점을 강조하죠.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슬럼가의 상징인 그레피티가 떠오르는 컨셉을 설정한 점입니다.

 

밤 늦게 얼굴을 가리고 몰래 X자를 취하고

슬로건을 변경하는 점이 당당해보이지 않네요.

 

이왕 비교광고를 할거 버거킹처럼

선을 넘었으면 더 유쾌했을 것 같습니다.

 


참고문헌

 

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9

 

애플 놀리는 삼성 광고… 스티브 잡스의 대표 슬로건을 지우다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삼성(Samsung)이 경쟁업체 애플(Apple)의 대표 슬로건을 지우는 대담한 광고를 선보였다.5일 IT전문 매체 지디넷(zdnet)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 네덜란드 법인은 최근 애플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Steve Job

www.brandbrief.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