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가 지난 1일,
자사의 기저귀 제품 '보솜이 액션핏'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는데요.
지난 광고 캠페인의
모델이었던 권혁수에 이어
이번에는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광고 모델로 선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행사
도브투래빗
시장 상황
보솜이 액션핏은
제품명에서부터 눈치채실 수 있듯이
움직임이 편한 팬티형 기저귀인데요.
움직임이 많아진 아이에게
딱 맞는 기저귀인만큼,
신축성이 좋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깨끗한나라는 위의 USP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을
신규 광고 캠페인 모델로 선정했죠.
사실, 그동안 김동현 선수가
여러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예능인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유쾌한 광고 컨셉에 어울리긴 하지만
"왜 하필 기저귀 광고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김동현 선수는
'매미아빠'라는 별명으로도 불릴 만큼
평소 SNS나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녀에 관한 애정을 보여왔습니다.
그리고, 애정이 깊은 만큼
육아에 적극적인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었죠.
육아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사회 전반에 퍼지고 있고,
인식의 변화로
육아에 참여하는 육아대디들이
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봤을 때
육아대디가 모델로 출연하는
기저귀 광고는
꽤나 신선하게 다가올법 한데요.
깨끗한나라가
이러한 점을 노린 것 같습니다.
광고 컨셉에 어울리는 유쾌한 이미지와
자녀에 관한 애정이 깊은 육아대디 이미지,
그리고 광고 라이브와 동시에
SNS에서 진행 중인
아이와 함께 운동하는 피트니스 챌린지
'액션핏챌린지'에 어울리는
운동선수 이미지까지 고루 겸비한 모델은
김동현 선수밖에 없을 듯 하네요.
Key Message
진정한 액션은 신축성에서 온다
제품
보솜이 액션핏
Target
1. 육아대디
2. 육아맘
Insight
액션핏챌린지 '액션핏!트니스'에 어울리면서도
유쾌한 이미지와 육아대디 이미지를
모두 갖춘 광고 모델을 섭외하자!
Creative point
1. 광고 모델을 활용하여
반전의 미를 가미하고,
이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여
광고 및 제품 회상도 증가 유도
2. 스토리텔링을 통한
제품 USP 전달
기대행동
1. 제품 USP 인지
2. 제품 구매
성공요인
모델과
모델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총평
처음 광고를 보자마자
왜 김동현을 광고 모델로 선정했는지
알 것 같은 광고였습니다.
다만, IMC로 진행 중인
액션핏챌린지에 관한 내용을
좀 더 직접적으로 담았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어찌됐든
보솜이 액션핏 기저귀 라인의
이전 광고 캠페인부터 시작해서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까지,
깨끗한나라가 올바르고 재밌는
육아 문화 형성을 위해
어떻게 간접적으로 노력하고 있었는지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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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nd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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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fnnews.com/news/202012010915064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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