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광고제 수상작

[광고제수상작] 오레오: 오레오 볼트_트위터에서 한 팬이 쏘아올린 작은 공

by Ein슈페너 2021. 8. 12.

https://youtu.be/-I9PMUmVcoc

 

https://clios.com/awards/winner/branded-entertainment-content/oreo/the-oreo-doomsday-vault-89208

The OREO Doomsday Vault는

2020년 클리오 광고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캠페인입니다.

 

캠페인의 시작은 한 팬의

트위터 글이었습니다.

 

흐름을 따라가보면,

실재로 일어날 확률은 낮지만

미국 대선일에 소행성 2018VP가

지구와 충돌할 수도 있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https://www.yahoo.com/lifestyle/election-day-asteroid-size-refrigerator-142554989.html

 

The Election Day Asteroid Is the Size of a Refrigerator

Neil deGrasse Tyson lays down the facts about that election day asteroid everyone is talking about.

www.yahoo.com

 

https://twitter.com/oliviagordn/status/1312413421858516992?s=20

소행성이 곧 지구와 충돌하는데

오레오는 누가 구하나요?

 

이 기사를 보고 한 팬은 걱정이 된 나머지

오레오는 어떻게 되는거냐는

걱정의 트윗을 남겼고

오레오는 캠페인으로 답을 대신합니다.

바로 오레오를 저장하는 볼트를

건설하는 방법으로 말이지요.

 

그 아이디어는 씨드 볼트에서 왔다고 합니다.

씨드 볼트는 말 그대로 씨앗 금고인데요,

우리나라와 노르웨이

전 세계에 딱 두 곳에만 있습니다.

씨드 볼트는 지구 종말을 대비하여

종자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씨드 볼트 개념에 관한

자세한 설명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youtu.be/dOwkoIkgZk4

오레오는 바로 이 씨드 볼트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오레오 볼트를 건설합니다.

위치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볼트

근처입니다.

한국은 땅값이 비싸서 패스하셨나요,,,

이 프로젝트는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실제로 볼트를 설계할 전문가에게

오레오는 2년이라는 시간 대신

30일 이내에 완성해달라고 합니다.

 

타임라인을 보면

20년 10월 03일 트위터에 글이 올라왔고,

오레오에서 글을 본 후

10월 10일 스발바르 볼트 주변을 탐사합니다.

그리고 10월 22일 건설이 완료되었고,

오레오는 오레오볼트에

오레오 레시피와

많은 양의 재료를 저장해둡니다.

 

규모는 다르지만

실제 씨드 볼트처럼

볼트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건설된 오레오 볼트는

-80°F ~ -300°F(-62℃ ~ -184℃)의 온도에서

재료가 화학 반응, 습기, 공기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신선하게 보관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제로 소행성 충돌 가능성이

매우 낮았다고 하지만

브랜드가 팬이 올린 트윗을

바탕으로 실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는 점이 매우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그것도 빠르게 일을 진행하여

소행성 충돌 예상일(촉박한 데드라인) 이내에

현실화했다는 것에서

오레오가 이 프로젝트에

매우 진심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소행성 2018VP의 지구 충돌 가능성은 매우 낮고 실제로 충돌한다고 해도 위험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떠한 위험도 감수하지 않겠습니다.

사실 그냥 우스갯소리로

농담삼아 넘어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아이디어화하여

현실로 만든 부분은

오레오는 소비자 반응을

매우 진지하게 또 열심히 수용하는

브랜드라고 받아들여져

소비자들의 브랜드 태도가

긍정적으로 바뀌었을 것 같습니다.

 

브랜드 슬로건인 Stay Playful처럼

우리는 오레오 볼트 덕분에

지구 종말을 맞이하여도

힘든 현실 속에서

오레오와 함께 작은 기쁨을 만날 수 있겠네요.

전례없는 이상 기후가

지구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는 지금

오레오의 오레오 볼트 캠페인은

다시 보니 더 진정성 있는

브랜드 캠페인 사례 같습니다.


 

https://clios.com/awards/winner/branded-entertainment-content/oreo/the-oreo-doomsday-vault-89208

 

Oreo - The OREO Doomsday Vault

Entrant Company the community Medium Branded Entertainment & Content Category Experience/Activation Entry Type Product/Service Credits Agency NetworkPublicis Holding CompanyPublicis Groupe Production CompanyWorld War Seven, Los Angeles Advertiser BrandOreo

clios.com

https://www.foodandwine.com/news/oreo-doomsday-vault-norway

 

Oreo Built a ‘Doomsday’ Vault to Protect Its Recipe and Cookies

The Global Oreo Vault is just down the road from the famed Svaldbard Global Seed Vault in Norway.

www.foodandwin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