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모델 선정이 좋은 광고] 인간 ○○!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장수 모델들

by adbite 2020. 9. 15.

브랜드를 보면 광고 모델이,

광고 모델을 보면 브랜드가 떠오르는 경우들이 있다.

오랜 기간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동하여

모델이 브랜드 그 자체가 된 것이다.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 모델의 활용은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인지도에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이

브랜드를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을 발탁하는 데

많은 에너지를 투자한다.

이렇게 선정된 모델을 오랜 기간 기용하여

지속적으로 광고를 송출한다면

신뢰감과 안정감을 주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확실히 인지시킬뿐만 아니라

메시지 전달에도 효과적이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랜드와 브랜드 그 자체가 된 모델을 알아보자.

1. 인간 카누, 공유

https://youtu.be/ttY5feTrl1s

 

2007년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카페 사장 역할을 맡았던 배우 공유.

2011년 카누가 론칭될 때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올해로 10년 째 카누 모델로 활동 중이다.

공유가 카누 모델로 선정되는 데는

특유의 부드러운 분위기와 세련된 외모,

인기 있는 여러 작품으로 얻은 높은 인지도,

광고 모델로서의 희소성 등

여러 요인이 있었다고 한다.

10년 동안 브랜드와 모델은 함께 성장하여

카누는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

공유는 배우로서 자신의 전성기를 맞이 했다.

공유의 인기가 카누의 브랜드 파워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카누의 꾸준한 상품 개발은

모델과 브랜드가 윈윈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낳았다.

2. 야너두 야나두, 조정석

https://youtu.be/fK3vLkFZk2c

 

배우 조정석은

많은 뮤지컬과 연극 작품에 출연하여 경력을 쌓고,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납득이' 역할로 스크린에 데뷔한 후

영화와 드라마에서 그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2016년 MBC의 <질투의 화신>에서

기자출신 앵커 이화신을 연기하며

대세의 자리를 굳혔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활약하며

대세로 자리매김한 배우라는 점이

영어회화 각 분야에서 새롭게 1위를

섭렵하고 있는 야나두 브랜드와

이미지가 잘 맞아떨어져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야나두 관계자)

 

 

 

야나두 김민철 대표이사는

당시 바이럴로 제작된 광고를

커머셜 영상으로 교체하였다.

해당 영상은 공개 하루만에 100만 뷰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었다.

모델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환급 프로그램으로

야나두는 동종 업계 경쟁 회사를

창업 1년 만에 넘어섰다.

https://www.etoday.co.kr/news/view/1658038

 

김민철 야나두 대표 “영어 잘하냐고요?...제일 못하는 것중 하나”

▲김민철 야나두 대표이사가 30일 제주에서 열린 ‘벤처썸머포럼’에서 성공한 벤처기업인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을 말하고 있다.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www.etoday.co.kr

 

5년 째 모델로 활동 중인 조정석 배우와

4년 간 일관되게 외쳐온 메시지는

소비자에게 야나두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주었다.

조정석은 광고 속 영어 대사뿐 아니라

실제로 꾸준히 영어를 공부하여

최근 광고에서는 2016년보다 긴 대사를 소화하고

2019년 연기대상 시상식에서도 갑작스러운 요청에도

매끄럽게 영어로 새해 인사를 건냈다.

야나두의 핵심 메시지

"야 너두 할 수 있어"와

이를 증명해 낸 모델이 만든 시너지가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할 수 있다.

3. 인간 제주도 · 인간 이니스프리, 윤아

https://youtu.be/oy-7_yumGm0

 

아이돌의 특성상 인기나 이미지 수명이 짧기 때문에

단발성 모델 기용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소녀시대) 윤아는

2009년부터 12년 째

이니스프리 6대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이다.

 

평소 음반활동과 드라마를 통해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보여준 윤아가
이니스프리의 순수한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최적의 모델이라고 판단했다.

 

 

 

이니스프리는 윤아를 모델로 발탁한 이후

1년 만에 매출이 30% 늘어났으며,

론칭 7년 만에 매출 1조 클럽에 가입하게 되었다.

여기에는 청정 제주의 이미지 영향도 있지만,

세계적인 스타인 윤아의 막대한 인지도와 인기 역시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오랜 기간 연예계에서 활동하며

구설수 하나 없이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는 윤아는

이니스프리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시장의 매출 증대까지

책임지고 있는 이니스프리의 얼굴이다.

소개한 3명의 브랜드-모델 이외에도

에듀윌-서경석, 맥심-이나영, BHC-전지현, 다방-혜리

KB국민은행-김연아, T.O.P-원빈, SK-Ⅱ-김희애 등이

오랜 기간 모델로 활동하며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앞으로도 인간 ○○들의 좋은 활약과

브랜드 신뢰 및 메시지 전달로

브랜드와 모델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조합이 나오기를 기대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