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롯데칠성음료의 유튜브 채널에
아침 드라마를 본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광고 한 편이 업로드 되었다.
이는 롯데칠성음료가
현대인들의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한 생활비법차 한방에다린을 출시하며
제작한 광고 영상이다.
https://news.joins.com/article/14930215
"그래 나 무식하다 이놈아 어쩔래"
2014년 MBC에서 방영되었던
아침드라마 <모두 다 김치>는 명장면을 낳았다.
바로 김치로 뺨을 맞는 씬
김치로 뺨을 맞는 장면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고
드라마는 보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일명 김치싸대기 씬을 알게 되었다.
"예나, 선정이 딸이에요"
2012년 방송되었던 MBC 아침드라마
<사랑했나봐>의 오렌지주스 씬 역시 유명하다.
놀랍게도 두 명장면 모두 같은 제작진의 작품이며
두 장면은 gif로 인터넷을 떠돌며
흔한 아침드라마의 막장 요소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다시 광고로 돌아와서
한방에다린 평온차 광고 역시
김치싸대기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긴박한 BGM과
막장 스토리가 예상되는 등장인물 구도(성비 2:1),
TV 화면처럼 좌측 상단에 떠있는 날짜와 시간은
누가봐도 아침드라마를 연상하게 한다.
다소 과격하고 과장한 모습으로 그려냈지만,
아침드라마=막장이라는 일반적인 관념을 활용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평온차를
흥분한 주인공에게 필요한 제품이라며
제품의 USP를 자연스럽게 광고했다.
개인적으로는 해당 광고를 보면 궁금해서라도
제품을 찾아볼 것 같다.
찾아보니 수익이 나지 않았는지 이제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이다.
그 맛은 상상 속에서만 그리는 것으로...
한방에다린 평온차의 또 다른 광고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유머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머 광고] 켈로그: 첵스파맛 미안 미안해_16년 전 부정선거 이슈가 브랜드 자산이 되다 (0) | 2020.09.22 |
---|---|
[유머광고] 하나은행 하나원큐 : 전대미문의 대놓고 PPL 김수현_광고 논란을 역이용한 대놓고 광고 (0) | 2020.09.18 |
[유머 광고] 빙그레: 꼬뜨게랑_굿즈도 명품처럼 고급 진 지독한 컨셉맛집 빙그레 (0) | 2020.09.16 |
[유머 광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티: TEA면 어때 편_시대가 변하니 광고도 변한다 (0) | 2020.09.15 |
[유머 광고] 스노우: 관종의 난_역사 깊은 스노우 사진 보정 기술 (0) | 2020.09.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