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유머광고

[유머 광고] 롯데칠성음료: 한방에다린_막장 아침드라마로 착각할 수 있는 병맛 광고

by y_es0 2020. 9. 17.

https://youtu.be/8MJ3xTQEFks

 

2014년 8월 롯데칠성음료의 유튜브 채널에

아침 드라마를 본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광고 한 편이 업로드 되었다.

이는 롯데칠성음료가

현대인들의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개발한 생활비법차 한방에다린을 출시하며

제작한 광고 영상이다.

 

https://news.joins.com/article/14930215

 

롯데칠성음료, 생활비법차 '한방에다린' 3종 출시

【서울=뉴시스】신효령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생활비법차 '한방에다린'을 출시했다. 한방에다린은 다이어트·숙취해소 등 신체적 건강에 초점을 맞춘 기��

news.joins.com

 

"그래 나 무식하다 이놈아 어쩔래"

 

2014년 MBC에서 방영되었던

아침드라마 <모두 다 김치>는 명장면을 낳았다.

바로 김치로 뺨을 맞는 씬

김치로 뺨을 맞는 장면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고

드라마는 보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일명 김치싸대기 씬을 알게 되었다.

 

"예나, 선정이 딸이에요"

 

2012년 방송되었던 MBC 아침드라마

<사랑했나봐>의 오렌지주스 씬 역시 유명하다.

놀랍게도 두 명장면 모두 같은 제작진의 작품이며

두 장면은 gif로 인터넷을 떠돌며

흔한 아침드라마의 막장 요소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다시 광고로 돌아와서

한방에다린 평온차 광고 역시

김치싸대기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긴박한 BGM과

막장 스토리가 예상되는 등장인물 구도(성비 2:1),

TV 화면처럼 좌측 상단에 떠있는 날짜와 시간은

누가봐도 아침드라마를 연상하게 한다.

다소 과격하고 과장한 모습으로 그려냈지만,

아침드라마=막장이라는 일반적인 관념을 활용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평온차를

흥분한 주인공에게 필요한 제품이라며

제품의 USP를 자연스럽게 광고했다.

개인적으로는 해당 광고를 보면 궁금해서라도

제품을 찾아볼 것 같다.

찾아보니 수익이 나지 않았는지 이제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이다.

그 맛은 상상 속에서만 그리는 것으로...


한방에다린 평온차의 또 다른 광고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https://youtu.be/V9t3k3xdCN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