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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SNS 활용 캠페인

[SNS 활용 캠페인]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캠페인_오로나민C볼단 미션

by y_es0 2020. 9. 29.

https://youtu.be/lbWdo8ytkA8

 

2020.06.01

오로나민c볼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입니다.

이는 오로나민C볼단 캠페인에 대한

홍보영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오로나민C볼단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더 빠르고 자세하게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oronaminc6.co.kr/

 

캠페인소개 | 오로나민C볼단

 

www.oronaminc6.co.kr

우선 가장 특이하게 느꼈던 점은

캠페인 이름이 ‘오로나민C볼단’이라는 것

C볼단

C볼

?????

에이 설마하는 마음으로 살펴보니

 

맞는 것 같습니다.

(?)

표면적인 느낌으로는

드래곤볼

C볼

이런 느낌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뭐 이런 C볼랜드”

외에도

“이 생기 봐라”

등의 카피를 사용하는 걸 보면

어느 정도 젊은 층이 자주 쓰는 비속어를

유쾌하고 친근하게

담으려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면

참여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오로나민C와 함께 생기 넘치게 영상 or 사진 찍기”

(그림도 가능)

참여에 최대한 제약을 두지 않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바이럴 효과를 얻고자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가지 새로웠던 것은 이 부분입니다.

요즘 젊은 층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틱톡’을 통한 참여도 열어둔 점

또한

4가지 SNS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도록

 

오로나민C볼단 유튜브 채널을 새로 개설하고

이를 통해

각 SNS 별 참여방법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U54HLWew3awRJ3HaIeOiLg

 

오로나민C볼단

생기 가득한 사람만 입장할 수 있는 #C볼랜드 생기발랄 #오로나민C볼단 이 되어 5개의 볼을 모아라 ! 5개의 서바이벌 미션을 모두 통과해 모든 볼을 모은 최종 3인에게는 황금C볼과 500만원이 주어�

www.youtube.com

 

경품은 최대 500만원 정도부터

1만원 상당의 선물 정도까지 다양하며

이 또한 그냥 주는 것이 아닙니다.

각 미션을 달성할 때 마다

더 높은 수준의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경품을 받기 위한

실질적 동기부여도 되도록 캠페인을 구성했으며

여기서 끝나지 않고

또 다른 동기부여가 되도록 한 부분이 있습니다.

각 미션이

이전 미션 참가자에게만 알려진다는 것입니다.

다음 미션에 대한 도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해

미션에 참여하게 하려는 의도로 보여집니다.

해당 캠페인에 관련한

기사문에 따르면

동아오츠카의 이번 이벤트는

SNS 노출에 극대화된 MZ세대를 겨냥하여

진행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고객 발굴을 위해

평생 소비를 이어갈 청년고객 등

MZ세대(밀리네얼+Z세대)로

상징되는 구매고객층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이를 겨냥한 것입니다.

MZ세대는 휴대폰, 인터넷,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필수

시대에서 자랐습니다.

또한

소비에서 재미를 추구하며

아무나 쉽게 가질 수 없는 한정판 제품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과시하고

공유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 예시로

타사에서 출시한

곰표 패딩, 하이트진로 백팩 등이 있으며

이번 오로나민C볼단 미션 경품에

단지 금액권이나 제품 경품만 있는 것이 아닌

 

 

황금C볼,

금액 별 키트 등이 있는 것도

이러한 타겟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실제로도 동아오츠카는

‘동아굿즈’라는 이름으로 굿즈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5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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