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17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미스터트롯으로 화제가 된 인물
트롯왕자 정동원군을 모델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해서 알렸죠.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란
2020.06.26 - 07.12 기간 동안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대규모 할인행사, 온∙오프라인 판촉,
외식∙여행 등의 연계행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소비 활성화를 조성하는
엄청난 규모의 범국민적 캠페인입니다.
더 자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https://m.blog.naver.com/primeministerkr/222008847025
이러한 좋은 취지의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미스터 트롯 정동원군이 나섰으며,
유튜브 영상 외에도
틱톡을 통한 #동행나비챌린지 바이럴을 통해
해당 캠페인에 대한 내용을 알렸습니다.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https://vt.tiktok.com/UBQ3A9/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님을 비롯해
틱톡스타, 연예인들은 물론이고
박지성님, 박찬호님과 같은 스포츠 스타들까지
다양한 유명 인사들이 참여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단순히 홍보에만 힘쓰는 것이 아닌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며 판로를 개척하기도 했죠.
그건 바로 ‘가치삽시다 플랫폼'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 영상을 시청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7월 2일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를 열어
가치삽시다 플랫폼 내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가수 소유와 유튜버 쯔양을 출연시켰고,
코로나 19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대구·경북 지역의
영주 나드리쫄면, 의성마늘, 달달자두 등
지역 먹거리를 홍보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당일,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선보인
모든 제품이 완판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454479
이 외에도 대형 온라인 커머스를 비롯한
작은 온라인 쇼핑몰들까지
식품, 의류, 가전 등 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업체들이 활발하게 참여했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다양한 기업들이 어떻게 참여하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가는지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대형마트&이커머스, 온라인쇼핑몰, 가전업체
각 각 어떻게 동행세일 관련한 행사를 진행 중인지
관련 링크 첨부하니 시간이 되면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549703
http://m.e-himart.co.kr/app/displayPlan/listPlanDetail?spdpNo=6111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SNS 활용 캠페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활용 캠페인]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캠페인_오로나민C볼단 미션 (0) | 2020.09.29 |
---|---|
[SNS 활용 캠페인] ?????: 홀맨ol 돌ⓞr왔⊂f (^∇^)_레트로 열풍과 함께 돌아온 추억의 캐릭터 (0) | 2020.09.19 |
[SNS 활용 캠페인] CJ제일제당: 햇반 FLEX 이벤트_허락된 사치 햇반을 쌓지 (0) | 2020.09.10 |
[SNS 활용 캠페인] 삼성전자: Zflip 꾸미기 페스타_꾸미기에 빠진 MZ 세대의 감성을 저격한 캠페인 (0) | 2020.09.07 |
[SNS 활용 캠페인] 맥도날드: 2020 빅맥송 캠페인_빅맥송 가사 있어요 (0) | 2020.09.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