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ASRomaEN/status/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를 연고지로 두고 있는
축구 클럽 AS 로마는 2019년
레오나르도 스피나촐라라는 축구 선수를 영입하며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글을 잘 보면
선수 영입을 알리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종 아동의 사진을 첨부했다.
사람들이 트윗을 보고 스쳐지나가지 않도록
선수의 사진이 바뀌면서
아이들의 사진도 함께 바뀌어
사람들이 반강제적으로 시청하도록 만들었다.
We want to use the viral nature
of social media transfer announcements
to help raise awareness
for missing children.
이는 AS 로마의 엄청난 팔로워 수와
그들의 세계적인 영향력을 활용한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이다.
AS 로마에 따르면 그들은 2010년 발표된
Soul Asylum이라는 미국 밴드가
뮤직 비디오를 실종 아동 찾기 플랫폼으로 활용한
사례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twitter.com/ASRomaEN/status/1214912783931850752?s=20
AS 로마의 노력으로 6명의 아동이 가족의 품으로
되돌아갈 수 있었고,
구단은 안전하게 되돌아간 아이들에 대한 글을 통해
그들의 팔로워들에게 소식을 전했다.
AS로마의 행동은 6명의 실종 아동을 찾은 것에서
그치지 않고 유럽클럽협회(ECA)의 움직임까지
만들어냈다.
2020년 5월 25일 세계 실종 아동의 날에
토트넘, 도르트문트, 유벤투스, 마드리드, 발렌시아
등 50개 이상의 유럽 구단이 동참 하기로 했다.
twitter.com/ASRomaEN/status/1264828548105330690?s=20
twitter.com/FundacioFCB/status/1264864124334473218?s=20
AS 로마는 단발적인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사회적 책임과 공익(Social Good)을 위한
꾸준한 움직임으로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 선한 영향력으로
많은 실종 아동과 그들의 가족들이
빠른 시일 안에 서로를 다시 안아볼 수 있기를 기도한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ion.cnn.com/2019/07/04/football/as-roma-social-media-missing-children-spt-intl/index.html
sports.news.naver.com/news.nhn?oid=076&aid=0003563353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SNS 활용 캠페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활용 캠페인] 코오롱FnC: 특이점이 온 코오롱FnC 인스타그램_담당자님 하고 싶은 거 다 하는 중(?) (0) | 2020.10.22 |
---|---|
[SNS 활용 캠페인] 버거킹: THE WHOPPER REPLY_대댓글로까지 비교광고를? (0) | 2020.10.16 |
[SNS 활용 캠페인]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캠페인_오로나민C볼단 미션 (0) | 2020.09.29 |
[SNS 활용 캠페인] ?????: 홀맨ol 돌ⓞr왔⊂f (^∇^)_레트로 열풍과 함께 돌아온 추억의 캐릭터 (0) | 2020.09.19 |
[SNS활용 캠페인]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크게 보기 (0) | 2020.09.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