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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SNS 활용 캠페인

[SNS 활용 캠페인] CJ제일제당: 햇반 FLEX 이벤트_허락된 사치 햇반을 쌓지

by Ein슈페너 2020. 9. 10.

7월 14일,

햇반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이벤트

 

https://www.instagram.com/p/CCnXEjQFzaW/?igshid=1ovqbbrmevbio

 

Instagram의 CJ햇반님: “- 햇반으로 FLEX 해봐밥 🍚😎🤟 ⠀ 우ᄅ�

좋아요 5,167개, 댓글 161개 - Instagram의 CJ햇반(@cjhetbahn)님: "- 햇반으로 FLEX 해봐밥 🍚😎🤟 ⠀ 우리집에 있는 햇반은 몇 츠�

www.instagram.com

햇반 FLEX 이벤트

“나에게 허락된 사치”

“햇반을 이만큼 쌓지”

7월 14일 ~ 7월 27일

2주라는 기간 동안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 시 경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등 CJ 상품권 50만 원(1명)

2등 CJ 상품권 30만 원(1명)

3등 CJ 상품권 10만 원(1명)

4등 쌀알이 패밀리 굿즈(30명)

‘사치’와 ‘쌓지’

라임이 맞는 카피를 사용해

‘사치’와 ‘쌓지’ 부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치’ 키워드를 사용한 이유는

최근 화제가 된 염따의 FLEX 유행어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데

염따의 FLEX 컨셉을 활용한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염따 X 처음처럼 : ‘FLEX 소주’ 사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adbite.tistory.com/57

 

[광고_마케팅 이슈]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플렉스_소주도 FLEX

올해 3월 18일까지만 해도 여느 주류 브랜드처럼 청순의 대명사 수지를 모델로 여성성을 강조한 마케팅을 하던 처음처럼 ​ 그러던 어느 날, 4월 1일 만우절 농담 같은 소식을 인스타그램에 업로�

adbite.tistory.com

 

“나에게 허락된 사치

햇반을 이만큼 쌓지”

라는 카피를 통해

햇반을 쌓아놓고 먹는 사치를 부려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봤을 때,

인스타그램 플랫폼 특성: 과시, 인증

햇반의 특성: 보통 여러 개를 비축해 쌓아 둠

SNS의 특성과 제품의 특성 두 가지 요소가

잘 고려된 이벤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에 대량으로 구매해놓기 힘든 아이템을

FLEX라는 트렌드에 억지로 끼워 맞춰

쌓아놓고 먹는/쓰는 ㅇㅇㅇ과 같은 이벤트를 한다면

상금이 얼마여도 참여하기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햇반과 같은 1인 가구 / 자취생 필수 식량의 경우

이미 기존에 대량으로

구매해놓고 소비하는 경우가 많으니

당장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사람들 또한 많을 것이고

마침, 기존에 먹던 즉석밥이 다 떨어져서

새로 대량으로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들이

이벤트 참여를 위해 대량으로 햇반을 구매한다면

매출에 직접적으로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럴 효과 측면으로도

풍성하고 눈길이 가는 사진들을 확산시킬 수 있으며

매출에도 직접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이벤트인 것이죠.

해당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준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엄청 쌓아놓고 먹을 정도로 제품력이 좋은,

믿고 먹는 햇반

이미지까지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햇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instagram.com/cjhetba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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