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버거킹 독일은 시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독려하는
재미있는 오프라인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바로 '왕처럼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입니다.
해당 캠페인은 버거킹의 상징인
'왕관'을 활용하여
단순히 사회적 거리두기 장려라는
공익적 메시지 전달 뿐만 아니라
브랜드 경험을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 생각됩니다.
일반적인 브랜드들을
아래의 게시물과 같이 로고를 변형 시키거나
포스터를 제작하는 등
'공익적 메시지의 전달'은 이루었으나
이들과 관련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87792079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70447406
버거킹은 해당 캠페인 외에도
전 세계적으로 COVID-19와 관련한
흥미로운 캠페인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chwippo1/221934468167
https://blog.naver.com/chwippo1/221898370076
개인적으로 최근 몇 년간
버거킹의 광고가 항상 참 창의적이고
인상 깊어서 더욱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문헌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14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 > COVID-19 관련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VID-19 관련 사례] Kraft Heinz: Ketchup Puzzle_놀랍도록 느린 퍼즐(feat. 하인즈 케찹 퍼즐) (0) | 2020.10.17 |
---|---|
[COVID-19 관련 사례] 트위터: 마스크 착용 독려 캠페인_트위터만이 할 수 있는 유머러스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0) | 2020.10.08 |
[COVID-19 관련 사례] 문화체육관광부: 30초 노래비누 캠페인_세상을 바꾸는 힘 (0) | 2020.09.18 |
[COVID-19 관련 사례] 맥도날드: Happy Meal Senior_나이를 불문하고 해피밀은 "해피"밀이다 (0) | 2020.09.11 |
[COVID-19 관련 사례] 보건복지부: 다시 가까워지기 위해 지켜야 하는 한 가지_우리 함께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 (0) | 2020.09.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