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0년 5월 14일 온에어 된
삼성카드 숫자카드 V4 광고를 분석해 보려 합니다.
해당 광고는 조선시대로 보이는 배경에서
한 남성이 '삼성가도'(현:삼성카드)의
혜택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그 이후 조선시대부터
꾸준히 각 시대에 맞춰 발전해온 삼성카드의
혜택을 유머러스하게 보여줍니다.
대행사
제일기획
시장 상황
2020년 상반기 카드 시장에서
신한카드는 21.89%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카드는 17.77%로 2위
KB국민카드가 17.35%로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삼성카드는 매 분기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감소하는 등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그와 반면, KB국민카드는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며
삼성카드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카드는 이러한 위기 극복을 위해
2011년에 출시된 이후
지속적으로 ver을 업그레이드 하며
삼성카드의 대표 신용카드로 자리 잡은
삼성카드 숫자카드 V4를 출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기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0/04/03/2020040300124.html
https://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89396
Key Message
시대 변화에 맞춰 혜택도 달라져야 하니까
삼성카드의 버전업은 계속됩니다.
오늘자 가장 최신의 카드
Version up 4 you
제품
삼성카드 숫자카드 V4
Target
20-40
삼성카드 숫자카드 V4는
칼라 그러데이션 별
넘버링이 상이한 카드가 존재하고
각 카드는 다양한 연령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혜택 또한 다릅니다,
따라서, 각 TVCF 버전별로
타깃이 다르다 생각됩니다.
Insight
2011년 출시 이후
시대 및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혜택을 변화시켜온 삼성카드 숫자카드
Creative Point
시대에 맞춰 혜택을 변화시켰다
는 점을 과장시켜 크리에이티브로 표현
조선시대 - 근대 - 현대로 배경을 바꿔가며
특정 제품군의 시대별 형태를 보여주고
(ex. 마당극 - 활동사진 - 스트리밍 서비스)
어떤 시대에든 그 시대에 맞춰
적합한 혜택을 주었음을 전달함
기대행동
이렇게 꾸준히 노력해온
좋은 브랜드라 인식
(브랜드 충성도 증가)
최근 라이브스타일에 맞는
혜택을 보고 가입
(제품 구매)
성공요인
꾸준히 혜택을 변화시켜 왔다는
메인 메시지를 유머러스하지만
명확하게 전달하여
가벼우면서도 이해가 잘 됐던 것 같다.
총평
원 메시지를
유머러스한 크리에이티브로
잘 풀어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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