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COVID-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MZ세대들은 사람들과 접촉하지 않고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취미를 찾아 나섰습니다.
그것은 바로 등산입니다.
과거 어르신들의 취미로만 생각했던
등산이 최근 MZ세대의 취미로 급부상 한 것입니다.
실제로,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에
2030세대가 제작한
등산 브이로그, 등산스타그램 등의
게시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최근
등산 관련 커뮤니티 혹은 캠페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BAC(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의 담당 직원에 따르면
과거 BAC 회원의 60%가 4050세대였던 것과 달리
2020년 4월 기준 2배 이상 증가한 신규 회원 중
50%가 2030새대라 밝혔습니다.
여기서, 마케터들이 중요히 여겨봐야 될 점은
2030의 등산은 4050세대와는 다르다는 점입니다.
그들은 기존에 알고 있던 등산복이 아닌
레깅스를 입고 인증샷을 찍으며 등산을 즐깁니다.
따라서, 추후 MZ 세대를 타깃팅 한
등산 관련 캠페인 기획 시
이러한 특이점을 고려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참고문헌
https://www.careet.net/104?fbclid=IwAR1yEi5GqJgyEiD1R03Dt0qyGhLxIvIWX0UKzFRiiDKg81tzVPX3-Ggve9k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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