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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신기술 활용 캠페인

[신기술 활용 캠페인] 버거킹: QR code_TVCF는 더 이상 일방향 커뮤니케이션 매체가 아닙니다.

by y_es0 2020. 11. 15.

https://youtu.be/656F1mY_k3A

 

올해 4월 28일, 버거킹이 공개한 이 광고는

정말 아무 내용 없이 와퍼를 배경으로 두고

QR코드가 이리저리 움직이는 모습만이 나옵니다.

 

 

 

출처: 유튜브 캡쳐

 

그리고 이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언제나 그렇듯 무료 와퍼 쿠폰이 증정됩니다.

 

하지만, 이 단순해 보이는 광고는

기존의 TVCF와는 다른 차별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TV CF임에도 불구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형 광고라는 점입니다.

 

이 차별점은 바로 QR코드를 활용한

게임 형식의 차용에서 올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앉아서 광고를 보는 것이 아닌

직접 스마트폰을 키고

QR코드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이런 버거킹과 관련한 특별한 경험을 한 사람들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및 충성도도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2017년 구글 홈을 활용해

3차원의 벽을 넘어왔던 버거킹

앞으로의 새로운 시도가 궁금해집니다.

 

2017년 광고 캠페인 영상은 아래에 첨부합니다.

https://youtu.be/OUj8SUoJ-ZM

 

해당 광고 캠페인과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기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12

 

버거킹, TV를 게임판으로 바꾸다… 전통 매체와 최신 기술 잇는 기발한 광고 전략 - Brand Brief - 브

\"TV 속 움직이는 QR드를 스캔하면 와퍼가 공짜\"글로벌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버거킹(Burgerking)'이 단순한 TV 광고를 게임판으로 탈바꿈시킨 인터랙티브(interactive) 캠페인을 ...

www.brandbrie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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