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유머광고

[유머 광고] 여기어때: 도망가자 시리즈 운전편_사람들의 욕구를 꿰뚫은 카피

by Ein슈페너 2021. 7. 9.

https://youtu.be/bBiONnUcRKY

조마테오 원장님 왜 여기 계세요,,,

오늘 소개할 유머 광고는

여기어때의 '도망가자' 시리즈 중

운전편 입니다.

뭔가.. 별 거 없는 것 같지만

자꾸 보게 되는 매력이 있어서

가지고 와봤습니다.


대행사​

이노션

시장 상황​

https://www.venturesquare.net/831079

코로나로 인해

주춤한것도 잠시

여행 관련 어플은

다시금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야놀자(+데일리호텔), 여기어때,

에어비앤비의 결제금액이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https://www.venturesquare.net/831079

 

코로나에도 국내 여행·숙박 플랫폼은 성장 중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국내 주요 모바일 여행·숙박 플랫폼의 소비자 결제추정금액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만 20세

www.venturesquare.net

해외여행을 나갈 수 없는 상황에서

집에서 휴가를 즐기거나

사람들을 피해 호텔이나 한적한 펜션을

가는 등 여행/휴가의 모습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도 많지만

매번 집에서 휴가를 보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국내 여행으로

눈을 돌렸는데요,

관련 기사를 살펴보면,

https://news.joins.com/article/24098840
https://news.joins.com/article/24098840

코로나19로 인한

최대 수혜 휴가지는 ‘국내’였다.

올여름

휴가지로 계획하고 있는 지역을 묻는 말에

응답자의 18.4%가 강원도

14.1%가 제주도,

9.3%가 서울 및 근교를 꼽았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눈을 뜨게 된 국내 여행은

앞으로가 더 호황일 거란 기대가 많다.
내년 이맘때

코로나19가 극복됐다는 가정하에

어디로 떠나고 싶은지 묻는 질문에

47.3%의 응답자가

‘국내에도 좋은 곳이 많더라,

국내로 가겠다’는 답변을 골랐다.

https://news.joins.com/article/24098840

 

숨은 여행지 많더라…“코로나 끝나도 국내서 휴가” 47%

전혜진(26·서울 목동) 씨는 "원래 제주도 여행을 계획했는데 비행기와 숙소, 렌트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고 당장 코로나19가 얼마나 심해질지 몰라 고민하다가 결국 보류했다"며 "어차피 국내로

news.joins.com

설문 조사에서도 드러나있다시피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어났고

또 기존에 알아보려 하지 않았던

국내 여행지에 대한 관심 자체가 높아졌기에

여기어때와 같은

여행 상품 플랫폼(특히 국내 여행)이

마케팅에 힘을 쏟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됩니다.

 

Key Message

도망가자,

부딪힐 일 없는 곳으로

 

제품

​여기어때

 

Target​

일상을 벗어나고 싶은 사람

국내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

Insight​

알쓸신잡에서

김영하 작가가

호캉스가 유행하는 이유를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집은 쉰다고 있어도

갑자기 세탁기를 보면

빨래를 해야할 것 같고

괜히 바닥도 닦아야할 것 같고

다양한 근심이 있고,

또 그 장소에 대한 상처나 기억들이 있지만

호텔에서는

그 모든 것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호캉스를 떠나는 것이다

 

김영하 작가의 말처럼

우리는 '일상'에서

많은 정신적 신체적인 피로감을

느끼고 있고

(근래에는 코로나로

그 피로감이 더욱 심해졌지요...)

잠깐이지만 그러한 피로에서

벗어나기 위한 목적으로

여행을 갈구하기도 합니다.

 

이번 여기어때 광고의 핵심 키워드

'도망가자'라는 말은

이러한 사람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꿰뚫어본 것 같습니다.

 

Creative Point​

시리즈 제작으로

다양한 소구를 활용

기대행동​

​여기어때를 통한

국내 여행 증진

성공요인​

1. 사람들의 욕구를 자극하는

카피 키워드와 스토리

 

2. 영상을 통한 대리만족

총평

나도 도망가고 싶다!

타깃의 욕구를 잘 파악한 카피


전체 시리즈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uGIuOH1OOc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