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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SNS 활용 캠페인

[SNS 활용 캠페인] 맥도날드: 2020 빅맥송 캠페인_빅맥송 가사 있어요

by 아보카덕 2020. 9. 2.

https://youtu.be/PtbNOagHFFs

 

2020.07.29

한국 맥도날드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입니다.

그간 빅맥송이 얼마나 흥했는지,

그래서 거의 국민 노래가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다는 사실은

이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가장 먼저 시작했던

빅맥송 캠페인의 경우

2015년 3월 24일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하루 동안 개최한

‘빅맥 빅데이(Big Mac Big Day)' 행사였습니다.

24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해 빅맥송을 부르면

매장당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빅맥 단품 1개씩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전국적으로 총 4만 여명의 고객 참여를 이끌어낸

엄청난 캠페인이었죠.

일부 매장에서는 한복을 입고 장구를 치거나,

캐릭터 인형탈을 쓰고 빅맥송을 부르는 등

이색적인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고

이러한 모습을 촬영한 영상들이

인터넷상에서 빠르게 전파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다시 돌아온 빅맥송은

여러 버전의 영상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최근 맥도날드의 변화와

관련이 있어 보이는 것으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버전들도 링크는 준비해두었으니

끝까지 보시길!

#2020빅맥송

김다비의 빅맥송 노래교실

김신영 아니고 김다비 이모

영상의 주 내용은 제목 그대로

요즘 왕성하고 활동하고 있는

친근하고 유쾌한 이미지의 다비 이모가

빅맥송 부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빅맥송가사

#2020빅맥송

우리가 모두 익히 알고 있는

기존의 빅맥송과는 조금 다른

디테일이 조금 더 추가된 버전으로

쫄깃촉촉 노릇노릇 참깨빵

육즙이 팡팡 패티

소스는 아낌 없이 쏴쏴쏴 등

재료 자체에 대한 자부심이

조금 더 들어간듯 하네요.

이는 단지 광고 마케팅의 일환이 아닌

실제 재료의 변화와 관련이 있어보이는데,

이와 관련한 이슈로는

‘마티네즈 대표’ 체제로의 변화가 있습니다.

최근, 마티네즈 대표가 부임하며

제품력 강화를 통한

'이미지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는 것

이로 인해

버거에 들어가는 번의 품질이 높아졌고

베스트버거의 경우

패티, 소스 양이라든지 제품에 들어가는 재료

그리고 조리법까지 바꾸며

품질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품질 변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3724065

번·패티·조리법...다 바꾼 한국맥도날드

[서울경제] #2018년 7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선 날선 토론이 이어졌다. 1년 앞서 맥도날드 글로벌 본사가 론칭한 ‘베스트버거 프로젝트’ 의 한국 시장 적용 여부를 놓고서였다. 그도 그럴것이

n.news.naver.com

그리고 결국

이 같은 '품질 경영'은 좋은 성과로 돌아왔습니다.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 성장했다고 하네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외식업 경기가 위축된 것을 감안하면

고무적 성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1/0000542300

유튜브에 등장한 맥도날드 신임 대표 "핵심은 고객"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업계만을 경쟁사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기준으로 시장 내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해 최선의 메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n.news.naver.com

이 외에도

https://youtu.be/bFAM5nKzEmE

 

국민 손자 정동원군이 부르는 빅맥송

https://youtu.be/D-nSrRORwZQ

 

집에서 빅맥송을 부르다

아크(아빠크리: 아빠가 갑자기 등장)하는 상황의

빅맥송 영상까지

다양한 영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과연

1,000만원과 광고 모델 기회는

누가 가져갈 것인가

많은 참여를 통해

이번 빅맥송 캠페인 또한 흥하길 기대해봅니다.

빅맥송 캠페인 제작과 관련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501918&memberNo=44833462&vType=VERTICAL

 

‘빅맥송 캠페인’ 이끌던 이 사람, 지금은 뭐하냐고요?

[BY CCBB] ‘참깨빵 위에 순 쇠고기 패티 두 장, 특별한 소스, 양상추, 치즈, 피클 양파까지~’ 쉬운 가사...

m.pos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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