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레퍼런스/PR & 브랜딩 캠페인

[PR & 브랜딩 캠페인] CJ ENM: 힘내라 대한민국_채널과 IP을 잘 활용한 기업PR

by Ein슈페너 2020. 10. 7.

https://play.tvcf.co.kr/785588

 

{{ title }}

 

play.tvcf.co.kr

광고 캡처

종식될 듯 종식되지 않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와의 싸움.

힘든 싸움이 이어지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지친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왔습니다.

오늘은 재난 상황에 맞추어

제작된 한 기업PR 광고를 소개하려 합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된 영상이 없어

부득이하게 TVCF 링크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의 PR 캠페인은

CJ ENM 채널 시청 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영상으로

CJ ENM의 자체 PR 영상인 '힘내라 대한민국' 편입니다.

CJ ENM은 국내 최대의 콘텐츠 사업자로서

다양한 장르의 방송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 채널로는 tvN, Mnet, Olive, 투니버스 등이 있습니다.

http://www.cjem.net/business/mediaContent

 

CJ ENM E&M부문

TV/STUDIO NO. 1 CONTENT CREATION & MARKETING COMPANY CJ ENM은 드라마, 오락, 음악, 영화, 스타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17개 방송 채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콘텐츠 사업자로서 다변화된 플랫폼에 최��

www.cjem.net

이름만 들어도 알 정도로

CJ ENM이 보유하고 있는 각 채널들은

다루고 있는 프로그램의 특성이 확고합니다.

TV를 자주 접하거나

모바일로 영상을 많이 봤다면

익숙한 이 문구

 

"즐거움엔 끝이 없다"

 

바로 tvN의 대표 문구입니다.

영상 시작에서는 대표 문구를 활용하여

 

"즐거움엔 끝이 없지만

코로나 19엔 끝이 있다"

 

코로나는 끝날 것이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던집니다.

이어서 영화 채널, 음악 채널, 음식 채널을 활용하여

CJ ENM이 가지고 있는 IP(지적 재산)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냈습니다.

누구나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지만

해당 PR 광고는 CJ ENM만이 할 수 있는

기업 연관성이 가장 높고 개연성 있는

기업 PR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코로나로 인해 대구경북이 위기를 맞이했을 때

CJ ENM이 발표한 응원 영상을 첨부합니다.

 

해당 광고 역시 앞서 소개한 기업 PR처럼

CJ ENM이 방송하는 프로그램 속

대구경북의 모습을 비추며

연관성 높은 메시지 전달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https://play.tvcf.co.kr/779240

 

{{ title }}

 

play.tvcf.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