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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마케팅 레퍼런스/유머광고

[유머 광고] 산타 토익: 시간 낭비 없는 AI 토익 (feat. 마미손, 원슈타인)_펀치..아니 카피라인으로 경쟁사 찢어버리기

by Ein슈페너 2021. 1. 14.

youtu.be/zynW7-u2_uI

매드클라운 마미손과

원슈타인이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바로 산타토익의 신규 광고인데요,

광고 모델이 랩퍼들이니만큼

굉장한 펀치라인

아니 카피라인으로

산타 토익이 시장 경쟁자들보다

우위에 있다는 것을 전달합니다.

 

"파고 파고 다 파봤자

시간낭비 옛날 토익

 

알고리즘 모르면서 해커들?

시간낭비 옛날 토익

 

영~단기로는 안 되겠지

시간낭비 옛날 토익

 

시간낭비 없이

산타 AI 토익"

 

위는 이번 광고 속

랩으로 진행된 카피 전문입니다.

익숙한 단어들이 보이시나요?

 

토익으로 유명한

여러 브랜드의 명이

녹아져 있고

그들의 단점(?)을

산타 토익의 장점(AI 기반)과

대비시킵니다.


대행사​

Runlab

시장 상황​

시장 상황의 경우

이전 광고 분석에서 다루었기에

하단의 링크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adbite.tistory.com/65

 

[카피 좋은 광고] 뤼이드: 산타 700 편_비타 500을 오마주한 토익 광고?!

https://youtu.be/U3ZkUvuWMgg ​ AI 토익 튜터 앱 '산타'를 개발한 벤처기업 뤼이드가 약 7개월 만에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 비록, '산타 500' 편이 이번 광고 캠페인의 메인 광고인 듯하지만

adbite.tistory.com

Key Message

시간 낭비 없는 AI토익

 

제품

​ 산타 토익

 

Target​

토익을 준비하는 사람들

Insight​

쇼미더머니9의 인기

닐슨코리아, 네이버 시청률 캡처

"힙합은 댄스, 발라드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많이 듣는 장르 중 하나로

‘쇼미’가 시장 확대 역할을 한 부분도 크다.

방송 음원이지만

일시적 시즌송과 달리 중장기적 수요가 있다."

김진우 가온차트 수석 연구위원

 

2020년 12월 18일 종영한

엠넷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9’(쇼미9)이 음원차트에서

한 달 넘게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힙합 팬들의 수요에 힘입어

방탄소년단 등 케이팝과

연말 시즌송까지 모두 제쳤습니다.

 

‘쇼미더머니’는

앞선 시즌에서도 비와이의 ‘데이데이’,

pH-1, 키드 밀리, 루피가 부른 ‘굿데이’ 등

방송을 통해 히트곡을 배출해왔습니다.

 

힙합을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들은

실감하기 어렵겠지만

쇼미더머니의 대중적인 인기는

차트 순위에서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습니다.

 

팬들이 열심히 스트리밍을 하더라도

대중 픽이 아니라면

조작을 하지 않는 이상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하거나

자리를 지키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Creative Point​

힙합 장르를 활용한 비교 광고

 

힙합은 디스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디스전은 단어 그대로

래퍼들이 노래를 만들 때

서로를 디스하는 것을 뜻합니다.

존경이나 재미로 할 때도 있고

진심을 담아 랩 라인을 짤 때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강한 비교 광고에

아직 거부감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산타 토익은

이제는 사람들에게 익숙해진

힙합 디스전을 통해서

재미있지만 기분 나쁘지 않은

센스로 비교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심지어 문맥이 이해되도록 말이죠.

 

파고 파고 다 파봤자?

→ 파고다로는 공부 안돼

 

알고리즘 모르면서 해커들?

→ 우린 AI 서비스 기반인데

해커스 너넨 뭐냐

 

영~단기로는 안 되겠지

​→ 영단기로는 짧은 시간에

목표 못 이룰걸? 시간 낭비야

 

이런 식으로 경쟁 브랜드의

이름을 활용해

사람들이 즐겁게 광고를 소비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산타 토익을

인지할 수 있도록

영리하게 기획한 것 같습니다.

 

기대행동​

​산타 토익 브랜드 인지도 상승

산타 토익 서비스 이용

성공요인​

1. 유쾌하게 진행된 비교 광고

 

2. 인기와 실력 모두 갖춘

힙합 모델 활용

 

​3. 실제로 사람들이 찾아와

즐기는 곳이 되어버린 광고

 

산타 토익의 디스전 광고에

해커스도 참전했습니다.

 

울면 안 돼 라는

유명 캐롤 노래를 활용하여

작성한 카피라인에

사람들이 광고를 즐기는 것 이상으로

광고(+산타 토익 브랜드)를 커뮤니티에

자발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https://www.fmkorea.com/best/3285551178

 

토익광고 근황

이를 본 '해커'스국힙의 미래는 밝다 ㅋㅋㅋㅋㅋㅋㅋㅋ

www.fmkorea.com

총평

 

유튜브 댓글처럼

정말 센스 있는 광고라 생각한다.

 

+산타 토익 브랜드 자체를

제대로 모르고 있었는데

유쾌하게 광고를 즐기면서

브랜드를 확실하게 인지했다.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1015000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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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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