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마케팅 트렌드/광고 마케팅 이슈

[광고 마케팅 이슈] 인간 이니스프리 '윤아' 이니스프리와 계약 종료

by Ein슈페너 2020. 8. 31.

https://www.instagram.com/p/CDU-aggDlPH/?igshid=13ho4335jam6r

 

Instagram의 innisfree official(이니스프리)님: “#Thankyou_Yoona 함께한 11년, ᄀ

좋아요 55천개, 댓글 1,310개 - Instagram의 innisfree official(이니스프리)(@innisfreeofficial)님: "#Thankyou_Yoona 함께한 11년, 그리고 아름다운 안녕 이

www.instagram.com

장수 모델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신뢰도를 높이는 데 영향을 준다.

대표적인 장수 광고 모델 중 한 명이 바로

소녀시대 윤아이다.

 

오늘은 인간 이니스프리 윤아가

2020년 08월을 끝으로

이니스프리와의 인연을 끝맺음한다는

소식을 전하려 한다.

 

8월 1일 이니스프리는

#ThankYou_Yoona 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11년 동안 브랜드 모델로 활동한

윤아를 위한 헌정 영상과 함께

오랜 시간 이어져온 브랜드와 모델 관계가

끝이 났음을 알렸다.

헌정 영상에서는 2009년 첫 광고부터

2020년 올해 광고까지 윤아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윤아의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시너지를 일으켜

브랜드와 윤아가 함께 성장하고

브랜드와 모델 간 끈끈한 관계를 보여준만큼

계약 종료를 발표하는 순간까지도

모델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주었다.

이는 이니스프리가 5년 째 중국에서 부진상태이며

매출이 1년 사이 40% 감소하는 등

위기를 직면한 상황에서

과감한 이미지 쇄신과 변화를 추구하는

단계의 일환이라고 분석된다.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00803010000983

 

이니스프리, 장수모델 교체·中 매장 100개 이상 닫는다

이니스프리가 연말까지 100개 이상의 중국 매장을 폐점한다. 중국에서 5년째 부진이 이어지자 고강도 쇄신에 나선 것이다. 11년 장수모델인 배우 겸 가수 윤아와 계약 종료도 변화 의지로 읽힌다.

www.asiatoday.co.kr

해당 소식을 접했지만

여전히 이니스프리=윤아 라는 공식에서

벗어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오랜 인연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브랜드 변화를 위해 결단을 내린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얼굴이 누가 될 지 기대하며

이니스프리와 윤아 모두의 성장을 응원한다.

 


https://youtu.be/LhKaGl0BhFc

 

댓글